본문 바로가기

뉴스

안철수 단일화 제안 야권 대선 국민의힘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철수 단일화 제안 야권 대선 국민의힘 에 대해서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후복 등록 첫날 안철수 후보는 야권 단일화를 국민의 힘 여론조사 경선을 공식 제안하며 그저 잠잠하게 지나갈 것으로 보였던 대선정국에 정말 큰 파동이 일어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금 여론조사에서는 윤석열 후보가 앞서는 결과들이 많이 나오는 추세지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접전인 양상을 양상을 보이는 만큼 10%내외 지지율을 보이고 있는 안철수 후보와의 화학

적 경합에 따라서 이번 판세에도 적절한 영향을 끼칠것으로 보입니다. 

 

안철수가 말하는 서울시장 여론조사 방식은 무엇일까 

지난 4.7일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여론조사 방법으로 단일후보를 결정했는데, 하나는 적합도와 다른하나는 경쟁력을 물으누뒤 합산하는 방법으로 무선전화 100%면접 조사방식으로 추진했고 역선택 조항은 안 넣었습니다. 이 방법으로 질문지를 작성하게 된다면 지금 같은 지지후보는 누구입니까 가 아닌 윤석열 후보와 안철수 후보 중 야권 단일 후보로 누가 경쟁력이 있느느가라는 질문으로 추진하게 되는 거죠.

 

다만, 서울시로 국한된 선거규모와 다르게 전국규모 대선이다 보니 이런 설문 조사방식은 반드시 역선택이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엯택 방지 질문이 없을 시 어쨌든 1위를 달리고 있는 윤석열 후보가 이런 안을 받아들인다는 것은 쉽지 지 않을 것 같습니다. 

 

윤석열 , 이준석대표가 말하는 단일화 방식은 무엇일까

위와 같은 제안에 고민은 하겠지만 아쉬움이 남는다면 사실상 거부의사를 밝힌것으로 보이지만 정권교체를 위한 대츼차원에서 제안한 것에 대해서는 긍정적이라며 여지는 담겨놓은 형태입니다. 국민의 힘 이준석 대표는 역시나 했던 역시나라면서 부처님 손바닥 속 손오공을 묘사한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려 사실상 반대의사를 밝힌 것으로 보였고, 국민의힘 또한 공식으로 국민 요구 역행우려가 있다면서 사실상 거부의사를 분명히 드러낸것으로 보였습니다. 

 

안철수 단일화 데드라인은 언제까지

전문가들이 예상한 1차 데드라인 후보등록일은 내일까지이기 때문에 사실상 단일화 의견을 마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투표용지 인쇄일을 최종 데드라인으로 보는 시각이 우세해지고 있는데, 아무래도 투표용지 이후 단일화 는 크게 의미가 없어 대통령선거 3월9일 10일이나 앞둔 투표욪지 인쇄일일 28일을 넘기게 되면 단일화를 둘러싼 논의는 큰 의미없이 끝나 달리 선거결과에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