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나쁘지않은정보

이경진 프로필 나이 결혼 남편 이혼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경진 프로필 나이 결혼 남편 이혼 주제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이경진 프로필

  • 이름: 이경진 
  • 나이: 1956.10.02년생
  • 데뷔: 1974 MBC 공채 탤런트
  • 수상: 1981 한국방송대상 연기상
  • 학력: 호서대학교 학사


이경진 프로필 활동 내역을 보면 1970~1980년대에 CF퀸이며 영화계 3대 트리오 정윤희, 유지인, 장미희에 버금가는 톱클래스 였습니다. 브라운관에서 원미경관이 차세대 꽃이라 불리며 많은 중년 팬들에게 사랑을 받았죠. 제3공화국, 삼김시대, 코리아게이트 등에서 전 국무총리 부인 고 방영옥 여사를 연기했습니다. 이후 1990년 부터 몽실언니, 그대 그리고 나 등에 주로 각 주인공들의 엄마역할로 출연했습니다.

 

이경진 가족관계는 어머니, 언니 두명 그리고 여동생 한명, 딸만 넷인 딸 부자집 셋째딸로 자라왔습니다. 당시 남아선호사상이 심했던 아버지는 아들을 낳기 위해서 2년 터울로 딸을 4명이나 낳아놓고 아들이 태어나지 않자 아들을 낳으러 간다면서 4자매와 엄마를 남겨두고 떠났습니다. 이후 엄마는 네자매를 홀로 키웠습니다. 

 

그녀는 탤런트가 된 후 인터뷰에서 엄마가 딸 4을 홀로 키우셨는데 일을 안하신게 없다면서.. 원래 전주 사범대학을 나와 교편을 잡았지만 아이들을 키우느라 어묵공장을 다닌적도 있다고 했습니다. 당시 엄마가 집에 오면 기름냄새가 났는데 그 기억이 생상하다고 하네요. 자신이 나이가 들어보니 엄마가 불쌍하게 사셨구나 느껴 엄마 재가를 반대한걸 후회한다고 합니다.

 

이경진 결혼 관련

이경진은 현재 미혼입니다. 20살 떄부터 혼자살았고 신뢰가는 남자를 몾찾았으며 결혼생활에 대해서 많이 생각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젊엇을 때 정말 바빠서 일만해서 어느새 마흔살이 넘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1986년 도에 결혼식을 올린적이 있지만 식도중 파혼을 했다고 하네요. 파혼이유에 대해서 속시원하게 털어놓지 않아 각종 의혹과 루머도 있었습니다. 

당시 그녀 남편으로 알려진 사람은 한인효괴에서 재미동포 치과의사로 일하고 있는 김주한이라고 합니다. 식을 올리기는 했지만 기주한씨가 피로연에서 결별을 선언했다고 해요. 이유는 그녀가 부장검사와 약혼했다 파혼한적이 있었는데 그 사실을 알게되었기 때문일고 하네요. 

 

이경진 언니 엄마 유방암 관련

이경진은 2012년도에 유방암을 선고받았으며, 투병생활을 하면서 연예계 활동을 쉴 수 밖에 없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2년동안 16번 항암치료와 38번 방삿치료를 받는 고통스러운 투병시절을 겪었으며 결국 유방암 완치판정을 받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유방암 판저을 받기전 가족중에 큰언니가 갑자기 세상을 떠났으며 그 충격을 이기지 못해 어머니께서 6개월만에 돌아가셨다고 하네요. 

 

그녀는 언니가 갑자기 죽은 뒤 어머니가 충격으로 6개월만에 사망했다 면서 1년사이 두사람 장례를 치렀습니다. 가까운 핏줄이 가니 그 떄 알겠다러 그전까지 떠난다는게 실감이 안났다. 엄마도 영원히 살 겄 같았는데 충격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서 이경진이 유방암으로 투병당시 다 죽게 생겼더라 살이 38kg까지 빠져서 일도 못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너무 힘든 나머지 약 부작용으로 먹던것도 토하고, 죽먹고 연기했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