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나쁘지않은정보

피앙새 피앙세 뜻 의미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피앙새 뜻을 햇갈려 하시는데 오늘은 이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영어서에는 불어자체를 그대로 차용한 단어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이고 유명한 단어가 바로 피앙세 라고 부르는 fiance 입니다. 이 뜻은 약혼자입니다. 하지만 불어가 어원이라서, 성별에 따라 쓰는 단어가 달라집니다. 약혼자란 약혼을 정한사람을 표현하지만 그 사람이 남자인지 여자인지에 따라서 사용하는 단어가 달라지는 거죠 그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피앙새 피앙세 단어의 뜻

fiance: 약혼자 / 약혼중인 남성

fiance는 약혼자를 뜻합니다. 약혼자 중에서도 특히나 약혼 중인 남성을 의미하죠 원래 fiance라는 말은 프렁스어인 fiancé + -e = fiancé 입니다. 프랑스에서 오는 단어들은 일반적으로 보통 뒤에 e가붙이면 여성형이 됩니다.

 

fiancee: 약혼녀 / 약혼중인 여성 

finacee는 약혼자를 뜻합니다. 하지만 약혼자 중에서도 약혼중인 여성을 말하죠. 프랑스어로 fiancée 이며 fiancé+e = fiancée입니다. 프랑스에서 온 단어들은 보통 뒤에 e가붙여지게 되면 여성형이 됩니다. 

 

약혼이란?

약혼은 한싸으이 남녀가 법적으로 공정한 혼인을 헐 것으로 약속하는 것을 말하며 이 기간동안에 연인을 약혼자라고 말하며 혼약 or 혼인예약이라고 합니다. 약혼은 당사자의 합의에 따라 이루어지는데 특별한 절차나 방식은 없습니다. 민법은 만 18세 된사람은 약혼을 할 수 있다고 규정되어 있으며, 미성년자라 해도 부모 / 후견인 / 친촉회의 동의를 얻으면 약혼이 가능합니다. 

약혼은 혼인의 약속에 불과하며 혼인자체는 아니기 대문에 당사자 사이에 친족적 지위는 발생될 여지가 없기 때문에 그 사이에 출생자가 있다 하더라도 혼인외의 자가 될 뿐입니다.  그래서 혼인은 자유로운 의사에 따라 이룩되야 하기 때문에 약혼의 강제이행은 청구가 불가능합니다. 상대방에 의사를 표시할 수 없는 때에느 그 해체원인이 있음을 안 때에 해제되며 약혼이 해제되면 잘못이 있는 상대방에 대해 약혼 해제로 인한 손해배상 또한 받을 수 있으며 이는 가정법원에 청구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