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나쁘지않은정보

정찬성 프로필 키 나이 아내 경기 전적 체육관 대전료

반응형

정찬성 프로필

  • 나이 : 1987년 3월 17일 출생
  • 키 : 175cm / 몸무게 : 66kg / 리치 187
  • 전적 : 23전 17승 6패 
  • 고향 : 포항
  • 링네임 : 코리안 좀비 The Korean Zombie
  • 가족 : 아내 박선영, 딸 2명, 아들 1명 
  • 군복무 :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 타이틀전 대전료 : 53만 2000달러 (환화 약 6억 5천만원)

정찬선 선수는 매미킴 김동현선수와 같이 한국 대표 MMA 선수이면서 한국인 최초로 UFC 타이틀 매치까지 치른 선수입니다. 군입대로 인해 2014~2016년까지 최 전성기를 낭비하지만 않았어도 아마 한국인 최초 챔피언이 될 수 있었다는 이야기도 많습니다.

정찬성은 MMA 데뷔 초반 강력하누 타격가로 많이 알려졌지만 현재 서브미션이 무려 8승이 되는 만큼 서브미션에도 상당한 강점을 보이는 선수입니다. 강점이라면 페더급 선수치고 신장 및 리치가 상당히 긴편에 속하는 선수이며, 이번에 붙는 볼카노프스키와 비교해도 피지컬 장점에 있어 잘 살린 경기 운영을 해줬으면 좋겠네요.

 

정찬성 대전료 (파이트머니)

정찬성선수의 대전료는 언론에서 대략 2,600만원으로 알려졌고 실제로는 이것보다 더 많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랭킹에 따라 파이트머니가 지불되는거라 신인급과 랭킹급에도 차이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한번 경기에 참가하게 되면 파이트머니 말고 승리할 때 는 "승리수당"도 받는데 이는 보통 파이트머니의 2배가 된다네요.

정찬성은 이전에 UFC 프랭키 에드가 경기에서 대략 10만7천달러(약 1억 2천만원)의 승리 수당을 받았습니다. 애드가는 약 2배 금약 2억5천만원을 받았다고 하네요. 보통 기본급 1~2천만원 선에서 보너스 2만불(2천~5천만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합에서 멋진 경기를 보여준 파이터들에게는 다른 보너스까지 주는데 한화로 치면 대략 6천만원 정도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참고로 보너스는 세금도 없다고 합니다. 과거 7초 신화로 6천만원 보너스를 받은 정찬성이라고 공개되기 도 했죠. 7초싸우고 6천만원이라니 정말 대단합니다. 

 

정찬성은 참고로 UFC 경기에서만 7번 정도 했으니 승리수당과 보너스까지 더하면 지금까지 받은 수당만 해도 대략 10억원이 넘는다고 하네요.

 

정찬성 아내 러브스토리

아내분은 정찬성의 경기 모습에 자주 눈물을 보인다고 하죠. 지금까지 많은 부상과 어려움에도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그의 아내와 가족때문이라고 하네요. 정찬성은 3살 연상 아내 박선영 1남2녀를 둔 가장입니다. 2년간의 열애끝에 2014년 아내와 결혼한 7년차 부부입니다.

아내가 3살연상이라 정찬성을 부를때 "찬상이"라고 많이 부른다네요. 친구같으면서 동생같다는 표현도 했습니다. 아내분은 배우 문가영씨를 많이 닮았다는 소리를 듣는다고 해요. 아내 박성영씨는 정찬성이 운영하고있는 체육관을 같이 운영하면서 거의 모든 선수생활을 24시간 같이 한다고 하네요.

아내 분은 수많은 IFC 선수중 나처럼 쫒아다니면서 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얼마나 힘든지 나만큼 이해할 수 잇을까라는 생각까지 한다고 하네요. 100%까지는 아니지만 99%정도 모든것을 맞추고 있다는 발언도 했습니다. 정찬성 선수는 처음 아내를 만났을 때 격투기 선수라고 말하면 싫어할까봐 밷즈민턴 선수라고 거짓말을 했다고 합니다.

 

이상형은 음식 잘해주고 잘 챙겨주는 사람이고 지금의 아내가 그렇다고 하네요. 방송에서는 19금 대화 또한 서슴치 않았습니다. 정찬성은 정관수술을 권장하는 아내에 "내가 잘 조절하겠다"라고 아이들에 대한 애정 또한 넘치는 모습을 보였죠. 아이들과 장난치고 돌보는 모습이 엄마미소를 짓게 만듭니다.

 

추성훈 프로필 나이 국적 키 딸 아내 복귀전 아오키 신야 경기

추성훈 프로필 본명 : 아키야마 요시호 나이 : 1975년 7월 29일 출생 고향 : 오사카부 오사카시 이쿠노구 가족 : 아버지 추계이, 어머니 류은화, 여동생 추정화, 아내 야키야마 시호, 딸 추사랑 국적

zczc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