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람들이 알고있는 현대로템 이미지는 현대차 계열이며 대북관련주 그리고 대북주가 아니면서 철도주등의 이미지이빈다. 그리고 코레일지하철 같은경우 지하철관련 사업은 거의 현대로템이 수주하고 있습니다. 북한하고 통일이되면 그 지하철 철도 현대로템이 수주할거라고 예상이 된다고합니다. 지금 북한한테 계속 러브콜(lovecall) 을 외치고있지만 북한은 아직 마음의문을 열고 있지않습니다.
지금 빅텍, 스페코같은 방산주들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이와반대로 대북주들은 울상을 짓고있습니다. 현대로템 도 대북주로 엮여있기는 하지만 북한발 악재가 터질때마다 주가가 내려가곤 합니다.
현대로템 재무상태
재무재표를 확인하면 현대로템은 연간 2018, 2019년도에 영역이익이 연속적으로 적자가 발생했습니다. 배당금 또한 지급할만한 여력은 없습니다. 그리고 부채가 많으면 현금유보도 적은편에 속해있는 회사입니다... 근데 2020년도 올해부터 영억이익이 흑자로 변환되었다! 이게 무슨일일까?
영업이익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이유는 뭘까?
철도사업에 있어 플렌트, 방위사업, 환경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 그룹 글로벌 종합중공업기업이며, 국내를 넘어서 세계37개국 고속전철, 디젤통차, 기관차, 객회차 등 여러 차종의 철도차량을 공급하고 있고 신호, 등산 등 철도시스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있습니다. 방산부문은 2020년도에 장애물 개척전차의 양산을 진행하며 플랜트부문은 제철소 수주경험을 바탕으로 해서 턴키공사진출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2020.03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6%증진, 영업이익은 918.2%증가, 당기순이익적자전환, 전년동기, 대비 플렌트 사업부문을 제외한 전 사업부문에서 매출이 증진됨! 판관비 개선으로 인한 영업이익률 개선, 외환손실 발생으로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수소 충전소 사업과 스마트 팩토리 같은 신규시장 진출 및 신규사업 적극추진 중
현대로템 최신뉴스 2020.10.29
현대로템이 만든 무인전동차 터키달린다~~
현대로템은 터키 이스탄불 무인전동차가 영업운행을 착수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스탄불 무인전동차는 총120량으로 지난 2017년 현대로템이 1560억원에 수주했습니다. 시속 80키로로 운행되는 이스탄불 전동차는 터키에서 운행하는 2번째 무인전동차로 마흐뭇베이, 메지데쿄이를 연결하는 노선에 20편성, 두둘루와 보스탄지를 연결하는 노선에 10편성이 투입됩니다. 이번 개통에는 마흐뭇베이, 메지데쿄이를 연결하는 노선에 14편성이 우선 투입되 내년에 두둘루와 보스탄지 연결노선이 개통되면서 순차적으로 추가 투입될 예정입니다. 이스타분 무인전동차는 현대로템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영속도 회생제동' 신기술을 적용한점이 특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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