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우현 프로필 나이 키 기스트암 알려드립니다
남우현 프로필
- 출생 : 1991년 2월 8일 (32세)
- 고향 : 서울특별시 도봉구 쌍문동
- 신체 : 173cm, 62kg, B형
- 가족 : 부모님, 형 남부현
- 학력 : 서울백운초 – 서울남산초 – 서울쌍문초 – 수송중 – 도봉정보산업고 – 동아방송예술대학교 –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
- 종교 : 무교
- 데뷔 : 2010년 그룹 인피니트
- MBTI : INFP
가수 남우현, 음악부터 연기까지
그룹 인피니트 소속 남우현은 그룹 내에서 리더 김성규와 함께 메인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다이나믹한 케이팝에 걸맞는 풍부한 음색과 시원스럽고 남성적인 고음 창법의 소유자로 라이브가 힘든 격렬한 댄스곡에서도 스트레이트하게 쭉쭉 뻗어나가는 고음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남우현은 가수 부문에서 뿐만 아니라 배우의 영역까지 시도한 적이 있습니다. 2012년 8월에 방영을 시작한 MBC 드라마 천 번째 남자에서 꽤 인상깊은 연기를 보여주었는데요. 2014년 7월 KBS에서 방영한 하이스쿨 러브온의 주연 신우현 역으로 출연한 이력도 있습니다. 이 작품에서는 고난과 역경을 하도 많이 겪는 탓에 신캔디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남우현, 암 투병 중임을 밝혀
남우현은 2023년 11월 28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지난 4월에 희귀암 중 하나인 기스트암(GIST, 위장관기질종양) 진단을 받아 개복을 포함해 10시간이 넘는 대수술을 했고 최근까지 투병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회복하면서 많은 생각을 했다며 힘든 시간이었지만 그만큼 성숙해진 것 같다고 전했는데요.
남우현은 노래는 예전처럼 못할 것이라 전하며 3~4배는 힘들거라고 하더라, 춤추고 노래할 때 숨이 잘 안 쉬어진다며 고백해 팬들을 안타깝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남우현은 자신의 앨범이 힘든 시기를 극복한 뒤 내놓은 첫 솔로 음반인 만큼 밝은 곡들로 희망을 전하고자 했다며 저처럼 몸이 안 좋아지더라도 잘 이겨냈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도 담고 싶었다고 전했습니다.
남우현이 앓았던 기스트암은?
기스트암은 위장간 기질 종양을 말하는데요. 약어로 기스트라고 불립니다. 기스트는 위장관 벽의 근육층에 근육 수축과 이완을 조절하는 세포(카알세포)가 변이를 일으켜 발생하는 희귀 질환입니다. 점막하층이나 근육층이 비교적 경계가 뚜렷한 종괴를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고 양상부터 중간 악성, 악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세포의 성장에 관여하는 C-Kit라는 유전자의 돌연변이에 의해 발병하며 가족력은 크게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기스트가 발병하게 되면 혈변이나 복통을 동반합니다. 장이 막히면 배에 덩어리가 만져질 수도 있으며 장이 뚫리는 천공으로 인해 복막염까지 유발하게 됩니다. 대장에 이 종양이 생기면 변비가 가장 흔한데요. 항문 통증, 혈변, 복부나 골반에 덩어리가 만져지기도 하고 구역질, 구토, 출혈, 피로, 야간 발열, 빈혈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기스트는 악성이라 하더라도 전이되는 기간이 굉장히 길기 때문에 예후는 양호한 편입니다.
기스트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맵고 짠 음식이나 불에 태운 음식, 부패한 음식과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하고 지방이 많거나 당분과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신선한 과일과 채소류의 섭취를 생활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