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나쁘지않은정보

장혜진 프로필 나이 남편 딸 배우

반응형

장혜진은 데뷔 20년이 넘은 중견 여배우죠. 대중에게 영화 기생충으로 재발견된 신인배우나 다름 없다고 하네요. 기생출 이후 사랑의 불시착, 옷소매 붉은 끝동까지 확약을 하면서 대기만성형 배우를 바라보는 팬들을 흐뭇하게 하고 있다고 하네요.

장혜진 프로필

나이 는 1975년 9월 5일 출생이며, 고향은 부산광역시 입니다. 키, 몸무게, 혈액형에 대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학력은 대명여자고등학교 / 한국예술종합학교 / 연극원 연기과 가족관계는 남편, 딸 한명, 아들 한명이며, 소속사는 현재 스카이이앤엠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장혜진 과거 연기시작하자 마자 그만둔 이유

장혜진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1기 출이며, 연극원에 들어가 연기 생활을 시작했으며 연기를 보여주면서 점수를 받으면서 나중에는 점수를 위한 연기를 하면서 재미도 없으면서, 행복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보다 잘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자신감도 떨어져 이후 영화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면에 단역비서인 비서 역으로 데뷔를 했지만 이후 9년동안 연기를 그만두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고향에 내려가 연기와 상관없는 일들을 했다네요. 마트 직원부터 시작을 했으며 워낙 일을 잘해 판매왕으로 상금도 타면서 백화점 판매원으로 스카웃까지 되었어요. 그리고 백화점에 근무할 당시 봉준하 감독에게 직접 연락이 와 살인의 추억을 같이 하자는 제안을 받았찌만 거절했다고 하네요. 그 전화로 인해 장혜진은 심경에 변화가 오고 몇달이 지나 백화점을 그만두었습니다. 

연기학원에서도 일을 했지만 연기강사가 아니라 홍보마케팅 팀장이었다고 하네요. 2002년 월드컵 당시 경남, 부산 일대를 돌아다니면서 홍보를 했으며 그러던 중 남편을 만나면서 남편의 서울발령과 출산이 겹치면서 연기와는 연을 끊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렇게 9년이 지나고 어느날 밀양의 오디션을 봣는데 이창동 감독에게 출연을 제의받았습니다. 

 

장혜진 연기 다시 시작하다.

장혜진 배우는 9년간 연기와 거리가 있던 삶들이 오히려 연기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실제로 생활연기라고 하는게 현실에서 직접 겪은 삶을 통해 닦아진거라고 하네요. 이창동 감독 또한 다른 여배우들이 가질 수 없는 감정을 가졌다고 평했습니다. 그러나 영화 우리들에 캐스팅되었고, 2017년 영화 기생충에도 캐스팅되비낟. 봉준호 감독은 우리들에서 장혜진 연기와 현실감 있는 팔뚝을보고 캐스팅을 정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그렇게 장혜진은 2018 기생충 촬영을 마쳤으며 2019 칸 영화제도 갔다고면서 기생출 충숙역으로 유명세를 얻으면서 연기에 대한 동력도얻었다고네요.

장혜진 수상내역

  • 2019 미국 시애틀 영화 비평가 협회상 - 기생충
  • 2020 미국 퀴어 온라인 비평사 협회상 최우수 앙상블상 - 기생충
  • 2020 제26회 미국배우조합상 영화부문 앙상블상 - 기생충
  • 2020 미국 온라인 영화 텔레비전 협회상 제17회 국제 씨네필 협회 시상식 최우수 앙상블상 - 기생충
  • 2021 제41회 황금촬영상 여우조연상
  • 2021 MBC 연기대상 여자 조연상
 

공효진 프로필 나이 키 케빈 오 결혼 인스타 부케

대한민국 탑클래스 배우 공효진 배우는 뛰어난 연기력과 큰 키로 1999년 배우로 데뷔하면서 20년이 넘도록 큰사랑과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얼마 전 손예진, 현빈 결혼식에서 공효진 배우가 부케

zczc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