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나쁘지않은정보

태연 나이 키 프로필 집 소녀시대

반응형

태연
태연

태연 프로필

  • 나이 : 1989년 3월 9일 출생
  • 키 : 160cm
  • 학력  : 전주양지초등학교, 전주양지중학교, 청담고등학교, 전주예술고등학교
  • 고향 : 전라북도 전주시 평화동
  • 종교 : 무
  • 소속사 : SM엔터테인먼트
  • 데뷔 : 2007년 8월 5일 소녀시대 싱글 1집 "다시 만난 세계"

태연 영화같은 과거 데뷔 스토리

태연태연
태연

그녀는 전라북도 전주에서 1남2녀 둘째로 태어났으며 잡지 우먼센스에 의하면 아버지는 대학에서 취미로 활동하던 밴드 보컬, 어머니는 동요가요제를 휩쓴 숨은 가수였다고 합니다. 집안 대대로 하는 안경점은 전주에서 가장 컸고 그 때문에 태연 또한 유복한 가정환경 속에서 학창시절을 보냈다고 하네요. 

 

부모님이 "집에만 있지 말고 좀 나가 놀아라"라고 할 정도로 집순이였지만 상당한 개구쟁이였다고 하네요. 한편 당시에 힘든 조기교육도 받았던 태연은 재미로 나간 음악 경연대회 등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중2때 SM 아카데미 스타라이트에 메인 지방보컬과 4기로 들어가 일요일마다 아빠와 같이 서울하고 전주를 오가면 1년동안 레슨을 받았다고 하네요.

당시에 엄청난 연습벌레였으며, 중간에 찾아온 변성기로 인해 고음이 잘 안올라가 많이 울기도했다고 합니다. 그 당시 보컬트레이너로 있던 더원은 "어린아이가 한 가지의 길을 위해서 귀를 아예 닫고 있는 상태의 느낌이 들 정도의 집중력을 갖고 있어 놀랐다. 언젠간 잘 될 줄 알았다" 라고 당시 태연의 모습을 회고했습니다.

 

2004년 8월 자신의 실력을 알아보기 위해 참가한 제8회 SM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서 10,000:1에 가까운 경쟁률을 뚫고 노래짱 부문 1위 및 종합 대상을 수상해 SM엔터테인먼트에 정식 캐스팅되어 연승생이 되었습니다. 데뷔 전부터 연습생 카페에서 노래 잘하기로 유명했으며 그룹보다는 솔로로 데뷔할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다고 하네요. 2007년 8월 소녀시대의 7번째 최종 멤버로 발탁되어 정식으로 데뷔했으며 데뷔 멤버들 중 연습기간이 3년으로 팀에서 짧은 편에 속했음에도 메인보컬 포지션을 맡게 되었습니다.

 

태연 집

태연은 성수동에 위치한 집 서울숲 트리마제에서 살아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2019 알려진 바로는 31층에서 2018년 2월 부터 살고 있는 것으로 "SM 엔터테인먼트" 하고 "김태연" 공동명의와 당시 전세금은 24억원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