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예상키 계산법 최종키 아이 검사 계산기

반응형

한참 성장하는 어린아이들을 둔 부모님들이라면 우리 아이 예상키 가 어떻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특히나 방학에 눈에 띄게 자라는 아이를보면 우리 아이가 다른 아이들에 비해 작은게 아닐까 걱정을 하기도 하빈다.

예상키 계산법
예상키 계산법

물론 성장기 아이를 둔 부모들은 아이 키에대해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아이가 반에서 작은 편이라면 이 고민이 더 깊어질 수 밖에 없는데 또래 아이 집단 중에서 작은 쪽의 3%에 속하면 "저 신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 평균적인 신장 보다 대략 10cm정도 작아도 저신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건 아이가 저신장이라는 것보다 유전적으로 발생된 자연스러운 건지 또는 질병으로 인한 성장장애인지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상키 계산법

많은 사람들이 예상키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곤 합니다. 남자아이 같은 겨웅 아빠 키 그리고 엄마키를 같이 더한 다음 나누기를 합니다. 그러고 나서 나온 숫자에 6.5를 더해주면 됩니다. 여자아이는 아빠키와 엄마키를 더한 값에 나누기2를 한다음 6.5를 빼주면 됩니다. 

 

  • 남자아이 : (아빠키 + 엄마키) / 2 + 6.5 = 예상키
  • 여자아이 : (아빠키 + 엄마키) / 2 - 6.5 = 예상키

이렇게 예상키 계산법을통해 아이의 최종키를 확인하고 나서 실망하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키는 유전적인 겨웅가 대략 20~30% 정도 밖에 안됩니다. 대부분 후천적이 영양상태와 운동으로 인해 키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크게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아이 예상 최종키 계산법으로 확인했을대 큰 키라고 생각을 했지만 저성장에 속하면 이는 질병으로 인한 장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성장호르몬 및 갑상성이나 성호르모에 이상이 생기면 전체적인 성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성장판은 보통 언제 닫힐까?

여자는 보통 14~17세 남자는 16~19세가 되면 성장판이 거의 닫혀 키가 더이상 자라지 않는다고합니다. 희귀한 경우 20~23세 까지 성장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성장속도와 시기에는 개인차가 있어 자세교정을 한다면 군대에 가서도 키가 클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고 합니다.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키가 조금씩 줄어듭니다. 늙으면서 척추뼈 사이 연골도 노화되며 이게 탄력을 잃으면서 축소되는 것입니다. 보통 50세 20세때 키에서 2cm 정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이를 먹으면서 잘못된 자세가 교정되지 않은 게 키가 줄어드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뼈와 관련된 영양문제도 있다고 봅니다. 이는 심하면 신경을 압박해 허리통증을 느끼게 되는 것이며 심한 경우 허리디스크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