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나쁘지않은정보

김어준 프로필 나이 키 고향 결혼 부인

반응형

김어준 프로필
김어준 프로필

김어준 프로필

  • 나이 : 1968년 12월 4일 출생
  • 고향 : 경상남도 진해시
  • 키 : 183cm
  • 가족 : 부인 인정옥
  • 학력 : 윤중중학교, 문일고등학교, 홍이대학교 공과대학 전기제어공학 학사
  • 병역 : 육군 방위병 소집해제
  • 직업 : 언론인

김어준 과거 및 인생이야기

언론인 김어준은 경상남도 진해시에서 태어났는데요. 어머니는 유치원 교사, 어렸을 적 부모님은 자신의 삶에 간섭하지 않는 방임주의 교육방식을 택했다고 합니다. 고등학생 시절에는 담배를 집에서 대놓고 피울거지 아니면 밖에서 피울건지에 대해 부모님과 설전을 벌인적도 있다고 하네요.

지금은 후덕한 이미지이지만 어렸을 때는 큰 키에 날씬한 체형으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꽤 있었다고 합니다, 그는 학생 시절 꽤 공부를 잘했으며 서울대학교 목표로 공부했지만 삼수를 끝으로 포기한 후 경국 홍익대학교 전기제어공학과로 진학했습니다. 사실상 그는 사수, 오수를 하더라도 서울대학교에 도정하고 싶었지만 군문제가 얽히면서 홍익대에 잠시 있었다고 밝힌적도 있습니다. 

그는 서울대입시에 여러번 낙방하자 하루는 집에서 화장실 문을 잠근후 크게 울고 있었다고 합니다. 모친이 그때 잠긴 문을 부수고 들어와 "네가 대학 떨어졌다고 야단친 적 있냐?", "그만 울고 얼른 나와서 밥먹어!"라고 핀잔을 준적이 있다고 합니다. 졸업 후에는 1995년 포스코에 입사해 해외영업팀에서 일했지만 포스코를 8개월 만에 퇴사했다는 그 이유는 회사 내 한 간부에 신입산원들에게 군기를 잡기 위한 몇몇 해동들이 너무 끔찍했다고 하네요. 포스코 되사 후 여러 회사를 다니다 IMF 정리해고를 당하고, 정리해고 이후 딴지일보를 창단했습니다.

김어준 딴지일보 창업하다.

그는 독학하면서 딴지일보 사이트 디자인과 코드를 직접 짰는데요. 사이트 개설 후 초창기 아무도 방문을 안해서 스스로 조회수를 올리면서 보냈다고 합니다. 입소문을 타고 온 방문객으로 인해 사이트는 점점 커졌고 구독자 3~4만명 조회수 200만회를 기록하면서 방송사 인터뷰도 했습니다. 1999년 언론사 영향력은 무려 17위까지 올랐고 "800억원에 인수하겠다는 기업도 있었지만 한사코 거절했다"고 합니다. 딴지일보는 점점 힘을 일어가고 딴지일보 몰락이후 2000년대 중반 엄청나게 공생했다고 합니다. 

 

김어준 "나는 꼼수다"로 일어서다

그는 2011년 당시 인기가 좋았던 "나는 가수다"를 패러디한 "나는 꼼수다"라는 팟캐스트를 진행하면서 대박을 터트렸는데요. 그 뒤로 그는 승승장구하면서 자기의 길을 걸어갔습니다. 2016년 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진행하고 2017년 11월에는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로 지상파 정규방송에 데뷔했지만 인기하락으로 오래가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뉴스공장은 5년째 압도적 청취율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보영 프로필 나이 키 지성 결혼

이보영 프로필 나이 : 1979년 1월 12일 출생 키 : 168cm 가족 : 남편 지성, 딸 곽지유, 아들 곽우성 학력 : 인천여자고등학교, 공주대학교 경영학, 서울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 서울여자대학교 대

zczc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