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나쁘지않은정보

방울토마토 물주기 키우는 방법 엉뚱하게 키우지말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방울토마토에 대해서 많은 내용을 전달할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방울토마토는 가지속에 속해있는 식용잘물로써 잎과 열매 대부분 모든 부분에서 토마토하고 비슷하지만 열매가 일반적으로 2~3dm 구형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토마토보다 당도가 더 높고 먹기에는 더 간편하며 간식, 후식용으로도 사람들이 즐겨먹습니다. 

 

 

 

 

방울토마토 물주기 키우는 방법 최적의조건은?

첫번째로 햇볕이 잘드는곳에 둬야 합니다. 볕이 잘드는 마당 또는 베란다 장소등이 좋으며 공기가 잘통하는 곳이 좋습니다. 두번째로 바로 적절한온도입니다. 최적의 온도를 위해서 모종시기는 4월중순에 시작해서 6월까지가 가장 적절합니다. 마지막으로 충문한 물을 줘야합니다. 물을 잘 주지 않게되면 열매가 잘 자라지 못하기 때문에 잘못하면 말라 죽을 수 있습니다ㅠㅠ 

 

물을 너무 과하게 주면 과습되 뿌리가 썩을수도 있으며, 식물상태를  봐가면서 물을 줘야 합니다. 보통 화분 흙 표면이 말ㄹ있을 때 물을 줍니다. 그리고 햇볕이 잘드는 장소면 수분증발이 빠르게 일어나기 때문에 매일매일 아침/저녁으로 줘야하며 화분 우시부분의 흙을 만져서 말랐다하면 줘야하며 흐린날은 좀 적게 주는 등 적절한 수분조절이 필요합니다. 

 

방울토마토 물주기 키우는 방법 알아봐요!

씨앗심기~
먼저, 화분집이나 모종파는 가게에서 토마토 씨앗, 싹을 구매한 뒤 분비한 용기에 담습니다. 준비되면 화분의 3분의1을 위에서 흙을채웁니다. 토마토 싹을 십은 뒤 싺의 밑단까지 더 채워줍니다. 그리고 토마토가 안정적으로 슬 수 있도록 주변의 흙을 부드럽게 눌러줍니다. 


물주기~
방울토마토 물주기 는 심은뒤 처음 물을 줄때 정말 꼼꼼하게 픍이 축축해지도록 줘야 합니다. 주의할점은 줄기, 잎사귀 밑단이 젖는것은 피해줍니다. 그리고 흙에 수분이 얼마나 남아있는지에 따라 흙에만 물을 줍니다. 매일물을 줘야 할필요는 없습니다. 화분흙을 자주 살펴야 하며 항상 젖어있는 상태로 확인해야합니다. 너무 많이 주지는 말아야합니다.

말뚝심기~ 
방울토마토가 집에서 잘자라게 하기 위해서는 지지대를 만들어주는정말 중요합니다. 말뚝이 토마토가 곧게 잘 자랄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비료~ 
방울토마토를 심고난 뒤 2달 후에는 풍성한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비료를 사용해야합니다. 근처 화분집에서 유기농비료를 구매하고, 상표에 얼만큼 사용해야 하는지 친절하게 적혀있을겁니다. 

수확~ 
토마토는 천천히 익을겁니다. 그럼 그때 수확해야 합니다. 어떤 열매는 줄기에서 다 안익는경우가 있는데 이럴때에도 그대로 잘라내고 토마토가 익을때까지 시원한곳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