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나쁘지않은정보

쇼트트랙 최민정 프로필 나이 메달 인성 완벽정리

반응형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 쇼트트랙 최민정 선수는 여자 쇼트트랙 중에서 단연 가장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선수입니다. 2017, 2018년 시즌에 전 종목 전부 세계 랭킹 1위를 한경험이 있는 선수죠. 쇼트트랙 최민정 선수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쇼트트랙 최민정 프로필 나이

최민정 선수 나이는 1998.09.09생으로 올해 25입

니다. 최민정선수는 올림픽에서 본 선수라 나이가 많을거라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나이가 어립니다. 어릴 때부터 두각을 드러낸 선수라 그런것 같습니다. 쇼트트랙 최민정 학력은 분당초등학교, 서현중학교, 서현고등학교, 연세대학교를 졸업했어요. 보통 빙상을 하는 선수들은 한체대를 진학하는 경우가 많지만 연세대학교라는 의외의 선택을 한것 같아요.

 

 

반송프로그램에 나와서 공부도 하고 싶고, 명문대에 대한 로망이 있어 연세대학교에 진학을 했다고 밝히기도 했어요. 하지만 한체대로 입학하지 않아 전명규가 그에 양심을 품고 조재범 코치를 시켜 괴롭혔다는게 밝혀졌어요. 하지만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 선수의 뛰어난 실력은 전명규의 압박에도 굴하지 않고 살아남은 선수라고 할 수 있어요.

 

쇼트트랙 최민정 강점은 무엇일까

강점은 체력이라고 하네요. 한국 선수들은 보통 체력이 다른나라에

비해 좋은 편이지만 그 중에서 압도적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순간 가속력도 좋은 선수에요. 짧은시간에 순간적으로 가속을 붙여 앞으로 나가는 능력이 좋다고 하네요. 코너링할 때 다른 선수들을 추월하는 부분을 많이 볼 수 있어요. 이러한 장점은 단거리에서도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최민정 선수의 강점은 단거리 뿐만 아니라 장거리에서도 부각되요.

 

쇼트트랙 최민정 선수 인성 논란 문제

최민정 선수는 무표정한 선수로 유명합니다. 다른 동료들도 웃으라고 말을 할 정도로 웃는 표정이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최민정선수는 긴장을 하는 편이라 자기도 모르게 표정이 굳는거라고 합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1500m금메달을 획득했을 때 활짝 웃는 모습이 포착되 많은 분들이 좋아했어요. 논란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은 바로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입니다. 현재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는 국가대표 선발전 1위였지만 논란으로 인해 출전을 못했죠. 이때 다른 선수를 고의로 밀치고 카톡에서 뒷담을 했던 선수가 바로 쇼트트랙 최민정 라고 하는데 이런 부분에서 최민정 선수는 남모를 스트레스를 겪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