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 뜻 이건 또 무슨일인가..

반응형

스텔스 오미크론 이라는 다른 변이 바이러스가 또 나왔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BA.2라는 명칭이며 이전 오미크론 바이러스 보다는 전염성이 무려 1.5배 더 높다고 하네요. 다행히도 이전 오미크론 바이러스처럼 그 증상은 경미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전염성이 강하다는 것에 전 세계적으로 각국 보건당국들이 긴장하고 있고 스텔스 오미크론 바이러스 에 대해서 많은 예의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스텔스 오미크론 이 오미크론 바이러스 감염 98%를 가지고 있지만 덴마크에서는 1월 2째주부터 확진자 45%가 스텔스 오미크론 감염자로 확인이 되면서 코로나 감염지배종으로 올라왔어요.

 

스텔스 오미크론 왜 이름을 이렇게 지었을까?

스텔스 오미크론 바이러스 명칭을 보면 스텔스라는 단어가 붙는 것처럼 이는 탐지를 피할수 있는 은폐, 은밀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PCR검사에서 양성으로 나오지만 유전자 검사를 하기전 가지는 스텔스 오미크론 바이러스인지 모른다 해서 이런 명칭이 사용됬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은 변종 바이러스 이며, 아직까지 BA.1, BA.2 간이 BA 뒤에 숫자를 표시하여 오미크론 바이러스 변종을 구분짓고 있습니다. 이번 스텔스 오미크론 같은 경우 BA.2로 오미크론 2번째 하위 계통 바이러스지만 전염병을

연구하는 연구원들이 앞으로 BA.3 / BA.4로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계속되 진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은 BA.1증상이 대략 98%차지하고 있고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은 감염도 1월31일에 처음으로 발견되 보건당국에 보고되었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하고 유사하거나 오미크론 보다 무려 18% 강력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고 확실한건 오미크론 보다 전염성이 무려 1.5배 강력하다는 겁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변이 치명률 감염 속도 우려되네요..

 전파력이정말 강한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인해 코로나19 확진자수도 정말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려하는 가운데 스텔스 오미크론으로 부르는 BA.2변이도 한국에서 검출되고 있습

zczc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