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적색 빨간 양파즙 효능 이렇게나 좋았다니..

반응형

오늘은 적색 빨간 양파즙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만능 식재료 양파는 겉껍질 색깔에 따라서 백색, 황색, 자색, 적색 등으로 구분됩니다. 그럼 흰 양파와 자색양파 적색양파는 어떤 차이들이 있을까요? 전문가에 의하면 양파는 껍질색에 따라서 맛과 식감이 미세하게 다릅니다. 흰 양파는 식감이 단단하며 노란양파는 매운맛이 덜합니다. 자색양파 그리고 적색양파는 수분함량이 높기 때문에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파껍질은 색깔에 상관없이 모두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흰색, 자색, 저색 양파 전부 껍질 속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그럼보다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간을 해독합니다
빨간 양파즙 에는 간장 해독작용을 강화해주는 그루타치온 성분이 풍부합니다. 간장의 해독 기능이 강화되면서  알레르기, 약물중독에 대해 저항력이 강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양파는 간장속의 지지질을 저하시켜 간장을 건강하게 하고 튼튼하게 해 피로를 회복시켜 변비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음주할 시 양파와 같이 먹으면 알코올로 인해 사라지기 쉬운 비타민B1 흡수도 높이면서 알코올을 중화시켜서 간장을 보호합니다.



당뇨병을 예방하는 적색 양파즙 효능
양파가 가진 유화프로필 성분은 혈당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뛰어나 당뇨병치료 및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정상적인 혈당은 낮아지고 높은 혈당만 계속 내려주면서 정상적인 혈당이 되면 작용을 멈춥니다. 그리고 유화프로필은 혈액 안의 포도당 대사를 촉진해 혈당치를 낮춰 당뇨병을 예방하며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당뇨병 치료효과 또한 뛰어납니다. 유화프로필은 주로 익히지 않은 생양파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체중관리에 도움이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분들에 양파는 정말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양파즙에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지방이 쌓이지 않게 도와 체내에 있는 중성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어느 정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기름기가 많은 중국음식에 양파가 같이 있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피부에 좋은 빨간 양파즙 효능
양파즙에 들어있는 글루타치온 성분은 피부를 깨끗하게 가꿔주며 윤기를 부여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글루타티온은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백옥주사, 비욘세 주사의 주성분이라고 합니다!


살균력이 뛰어납니다. 
양파는 강력한 살균력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대장균, 식중독을 만드는 살모넬라균을 비롯해서 병원균을 박멸하기 때문에 식중독 예방에도 상당히 뛰어납니다. 그리고 생양파를 3~8분간 씹게 되면 입 세균이 완전하게 멸균되기 때문에 충치예방에도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무좀과 습진의 예방치료에도 뛰어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색 빨간 양파즙 섭취시 주의해야 할 사항 
- 양파즙이 체질에 맞지 않는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폐, 대장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체질에 맞지 않는다면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 공복에 섭취할 시 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공복에는 섭취하지말고 반드시 식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양파는 일반저긍로 매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과다 복용할 시 간과 담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간과 담이 약해지게 되면 눈의 피로가 느껴지고 눈물이 나기도 하며 가래가 생겨 혀에 백태가 끼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증상이 없어질 때까지 복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 양파즙은 하루에 2~3봉지 정도가 적당한 섭취이고 그 이상은 섭취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